Computer/Software

프로그램 설치없이 오른쪽 마우스 해제

공피 2012. 2. 18. 00:00

이번에 소개해드릴 팁은 오른쪽 마우스 해제입니다 ㅎㅎ


네이버의 경우 과거 무단 펌 문제가 상당히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연령층이 다양하고

문화 자체가 무단 펌에 대해서 둔감한 편이었죠.


때문에 네이버는 기본 쓰기 설정에 무단 펌 방지를 적용하고

무단 펌 방지 알고리즘 역시 강화에 강화를 거듭하여 지금에 이르게 됩니다.

다른 싸이트의 경우 간단한 스크립트로 해제가 되는 반면

네이버는 왠만한 프로그램을 깔아야 겨우 해제가 될 정도이죠.


현재 많이 알려진 네이버 오른쪽 해제 방법으로는..

1. 알툴바, 혹은 그와 비슷한 툴바 계열 설치

2. 트윅 브라우저 사용(Maxthon, C Browser 등)

3. 오른쪽 해제 프로그램 Spell 사용

사실 윈도우에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까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제거를 한다고 해도 완전히 제거 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단 한번의 설치만으로도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없음을 뜻합니다.


때문에 프로그램 설치에 있어서는 항상 신중하여야 하는데

툴바 같은 계열은 100% 컴퓨터와 인터넷을 느리게 만든다고 보면 되고

알툴즈에서 나온것들은 프로그램의 버그성과 쓰레기 레지 투척으로 인해 더욱 심각합니다.

http://offree.net/entry/Computer-Speed-Optimization-with-Removing-ESTSoft


이제 제가 소개 할 방법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크립트 적용만으로

네이버 오른쪽 해제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ㅎㅎ

IE Toy에 내장된 그리스몽키 기능을 이용하여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첨부 파일을 받은 후 위치가 변동되지 않을 경로 (C:\Program Files\ 추천)에 위치시킴


1. _install.bat 실행

2. ietoy.exe 실행

3. config.exe 실행








사용자 스크립트 항목에서 위와 같이 설정해주는데..

사실 설정한대로 업로드한거라 기본으로 저렇게 되어있을 겁니다.

위 스크립트는 OLokLiR님의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 스크립트입니다.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112046)









IE Toy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역시 다른 툴바 같은 것에서 지원이 되는 마우스 제스쳐 기능이 있습니다.

(마우스 동작으로 뒤로가기나 앞으로 가기, 탭이동을 대신하는 기능입니다)

단 마우스 제스처 기능의 경우 사용하려면 IE Toy를 실행하여야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자동 실행란에 체크하여 줍니다.


IE Toy는 리소스를 거의 잡아먹지 않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항상 실행해놓아도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800KB 미만)

자동 로그인 기능은 암호 저장이 별다른 암호화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구요

광고 차단 기능은 현재 IE8, IE9과는 호환성 문제로 인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속도저하가 되더군요.

마우스 제스처 기능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IE9의 경우 위와 같이 상태 표시줄 항목에 체크를 하면 아래에 상태 표시줄이 표시가 됩니다. (IE8은 표시가 기본 설정)

오른쪽 아래와 같이 원숭이 모양의 아이콘(그리스몽키)이 생성되면 성공적으로 적용이 된 경우입니다.








해당 아이콘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ON/OFF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체감상 거의 느낄 순 없지만 IE9의 알림으로는 0.023초 페이지 지연이 된다고 하니

주요 공구나 필요가 없을 떈 꺼두는 것도 괜찮습니다 ^^


크롬의 경우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112046 페이지에 들어가서 Install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파폭 역시 그리스몽키 부가기능(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greasemonkey/) 설치 후

동일하게 페이지에 들어가서 Install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오른쪽 해제 방법을 알려드렸지만

자신이 저작한 게시물이 아니면 출처는 기본 매너인거 아시죠? ^^

뭐 회원분들은 대부분 다른 용도로 쓰실테지만 ㅎㅎㅎ;;; ㅋㅋ






ㅎㅎㅎ